top of page
backg 2.png
앵커 1

융합예술

milad-fakurian-CN2FEPXERRI-unsplash.jpg

​​융합예술(미디어아트 media art)이란 그림과 조각 작품처럼 고정적이고 전통적인 형태와 재료에서 벗어나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킨 예술 장르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인공지능, 코딩 등 다양한 과학 기술을 예술과 융합하여 무한한 상상력의 실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 미디어아트는 기존의 예술과는 달리, 기술과 매체를 활용하여 타인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단순한 예술을 넘어 우리 일상의 일부분으로 발전하였습니다.

  • 테크놀로지의 발전은 예술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디지털 세상은 미디엄의 개념을 해체하였고, 아이들에게 끝도 없이 넓은 종이와 셀 수 없이 많은 색을 선사합니다. 폭발적인 창의력의 표현은 세상을 바라보는 한계 없는 시각을 가능하게 하며 문제 해결 능력을 길러줍니다. 또한 아트와 함께한 유년시절의 행복한 기억은, 앞으로의 성장 과정에서도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예술적 기억이 될 것입니다.

backg 2.png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milad-fakurian-bMSA5-tLFao-unsplash.jpg
note-thanun-1K4Gfl6i63E-unsplash.jpg
  • 우리 아이들은 디지털 원주민(Digital Native)로 태어났습니다. 디지털 네이티브는 디지털 기기와 디지털 세상이 친숙한 만큼 무분별한 노출에 항상 주의해야합니다. 이러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입니다. 디지털 리터러시는 디지털 매체와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능력입니다. 여기에는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수용하는 방법, 검증하고 활용하는 방법,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와 문화적 감수성 향상을 포함합니다.

  • 성공적인 디지털 리터러시를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창의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Siaa'는 예술을 통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를 통해 자연스럽게 흥미를 유발하는 동시에 창의적인 자극, 다양한 상상력의 표출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사합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의 필요성

scott-graham-5fNmWej4tAA-unsplash.jpg
jeswin-thomas-dfRrpfYD8Iw-unsplash.jpg
  1.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성을 교육하여, 어린 아이들이 디지털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2. 디지털 환경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문제 해결 능력과 창의성이 향상됩니다. 디지털 시대에서 정보를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정보를 구분하고 검증하는 방법, 적절한 방법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을 배우면서,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디지털 매체와 기술을 사용하여 미디어를 접하는 경험을 쌓으면서, 미디어에 대한 이해도와 문화적 감수성이 높아집니다.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예술 작품 등을 감상하면서 문화적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앵커 2
bottom of page